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집에서 얼굴 기미, 잡티 없애는 방법(포기하지마세요)

by 경배스토리 2021. 7. 31.
300x250

나이가 들수록 얼굴이 기미나 잡티는 늘어갑니다. 매번 레이저를 맞을 수는 없기 때문에 오늘은 집에서 얼굴 기미, 잡티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예방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피부는 인내를 갖고 관리하는 것이니 아래 내용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기미, 잡티가 생기는 이유

기미나 잡티가 생기는 이유는 피부노화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이유는 유전입니다. 부모님들 중에 한 분이라도 기미나 잡티가 있다면 본인도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두 번째는 여성 호르몬과 관련이 있습니다. 기미의 검은 색소인  멜라닌 세포는 여성호르몬으로 인해 나타납니다. 임신이나 가임기의 여성은 여성호르몬 분비가 많아져 기미 생기는 경우가 많고, 폐경기가 되어 여성호르몬의 숫자가 줄어들면 기미가 사라지는 경우도 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는 자외선입니다. 우리가 상식적으로 알고 있는 내용인데요. 자외선은 피부의 세포나 조직을 자극하여 멜라닌 세포를 증식하게 합니다. 따라서 햇볕에 노출되는 것만으로도 기미와 잡티가 생기는 원인을 제공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기미와 잡치는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은 무엇일지 아래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집에서 얼굴 기미, 잡티 제거 하는 법

 

멜라논 크림

오늘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멜라논 크림입니다. 멜라논 크림이란 기미나 잡티 제거,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의약품입니다. 이 제품은 원래 외국에 있었던 제품인 테 한국인에 맡는 성분을 성분 잘 조합한 약품입니다. 

 

10g 정도에 약 2만 원 정도로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일반 화장품이 아니라 의약품이기 때문에 피부과나 병원에서 처방전을 받아야 살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

스테로이드 성분과 피부 재생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에 닿지 않게 면봉에 소량만 짜서 찍어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기간 

2주에서 길게는 한 달 정도 바르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낮에는 자외선이 존재하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자기 전에 바르시는 것이 좋고, 임산부는 바르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레이저 시술

두 번째는 병원을 방문하여 레이저 시술을 받는 것입니다. 레이저 시술은 한 번에 10~15만 원 정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기미는 피부 겉부터 속 안까지 깊게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한 번에 제거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10회 이상 장기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중요한 점은 레이저 시술을 통해 기미가 완전히 사라지는 것을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생활 속에서 기미나 잡티가 지속적으로 생기는 때문입니다. 그래서 레이저 시술은 단기적인 치료법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크림으로 기미나 잡티를 예방하는 법

멜라논 크림은 기미를 제거하는 방법이지만, 그에 앞서 예방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유전이나 호르몬은 우리가 조절을 할 수 없기에 기미를 예방하는 최선의 방법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선크림만 잘 바르면 됩니다. 선크림을 보면 SPF가 있고 ++가 있습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SPF는 얼굴 색소에 영향을 주는 것, ++는 주름을 예방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가 생활하는 모든 곳, 빛이 있는 곳은 모두 자외선에 영향을 받는다고 보면 됩니다. 따라서 실내에서도 가급적이면 선크림을 바르면 더 좋습니다. 실내에서는 SPF30에 ++정도의 선크림 정도면 적당하고, 실외의 경우 SPF50에 +++정도의 선크림을 발라주면 됩니다.

 

특히 선크림은 한 번만 바르는 것이 아니라 덧발라주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두껍게 바를수록 우리 피부를 보호할 수 있으니 꼭 자주 바르시길 권장드립니다.

 

  • 선크림 SPF 30, 40, 50  : 피부 색소와 관련
  • +, ++, +++ :  주름 예방과 관련 

 

집에서 얼굴 기미, 잡티 없애는 방법 정리

멜라논 크림을 사용한다면 집에서도 효과적으로 기미와 잡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중요한 것은 2주 이상 꾸준히 발라야 하는 점입니다. 기미는 벽에 박힌 못처럼 뿌리가 깊기 때문에 겉면이 깨끗해졌다고 해도 안쪽에는 그대로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끝까지 방심하지 말고 꾸준히 관리해서 백옥 같은 피부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오메가 3 하루 섭취량 확인하고 드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