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다초점렌즈 안경 가격 알아보시기 전에 읽어보세요(누진 렌즈 부작용)

by 경배스토리 2021. 11. 3.
300x250

다초점렌즈 가격, 다초점안경 가격 알아보기 전에 공부해야 할 다초점 렌즈 정보 소개하겠습니다. 40대 이후 노안이 시작되면 매일 눈이 피로하고 두통까지 오게 됩니다. 노안 치료 방법 중 가장 간단한 것이 다초점렌즈 입니다. 그래서 이때 대부분 노안 수술이나 다초점 안경을 찾아보시는데요.

대부분 다초점 렌즈 가격 30만 원 이상 높다는 얘기에 다들 걱정이 앞서실 겁니다. 하지만 다초점 안경 가격도 중요하지만 다초점렌즈 맞출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야 제대로 된 안경을 맞출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을 위해 내용이 조금 많으니 천천히 읽어보시고, 괜찮으시다면 주위분들께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다초점렌즈 다초점 안경 관련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다초점렌즈 안경 소개

다초점렌즈 다초점안경은 단어대로 풀이하면 초점이 여러 개가 있는 안경이라는 뜻입니다. 일반적으로 안경 도수는 하나로 이뤄져 있지만 다초점렌즈는 안경 렌즈 도수가 하나로 이뤄진 것이 아닌 근시, 원시를 결합한 형태입니다. 그래서 여러 개가 중첩되어 있어 하여 누진다초점렌즈 라고도 부릅니다.

 

다초점 렌즈는 누진다초점안경 단어로도 많이 불리는데요. 누진이라는 뜻은 '점진적'이라는 뜻으로 안경의 도수가 단초점 렌즈처럼 일정하게 정해진 렌즈가 아니라 점차 바뀐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흰색에서 검정이 아닌 스펙트럼의 형태로 제작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잠깐 단초점 안경은 무엇일까요? 대게 일반적인 안경은 먼 거리를 잘 보거나 가까운 거리를 잘 보거나 둘 중 한 곳 만을 잘 볼 수 있도록 제작합니다. 그래서 단초점 렌즈라고 따로 불러야 하지만 통상적으로 단초점이 사용되기 때문에 단초점렌즈 단초점안경 단어는 자주 쓰이지 않습니다.

 

다초점렌즈 원리

카메라와 다초점 안경의 원리
카메라와 다초점 안경의 원리

 

다초점안경 원리를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카메라를 예시로 많이 듭니다. 카메라는 하나의 렌즈를 통해서 멀리 있는 사물도, 가까이 있는 물체도 찍을 수 있는데요. 즉 다초첨렌즈 원리는 하나의 렌즈를 가지고 원근거리를 모두 잘 볼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안경이 하나니 번거롭지 않겠죠?

 

또 다른 다초점안경 원리는 사람은 먼 곳을 볼 때는 눈의 초점은 정면을 주시하고, 가까운 사물을 볼 때는 눈동자를 아래로 향해 사물을 바라보는 것을 이용합니다. 이러한 원리로 다초점 안경 가운데 부분은 원거리를 아랫부분은 근거리 도수를 담당합니다. (이러한 원리는 노안 수술을 할 때도 똑같이 적용되는데 자세한 이야기는 글  하단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정리하면 다초점 안경 원리는 멀리 보는 시력을 위해 안경 가운데 초점은 원거리, 책이나 가까운 거리의 시선은 안경 아래 시선은 근거리 도수로 제작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컴퓨터나 일상생활을 하는 중간거리의 도수를 이 두 사이에 지점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설계하여 만듭니다.

 

다초점렌즈 원리
다초점 렌즈 원리

위 사진에서 색깔로 예를 든다면 원거리 도수가 검정, 근거리 도수가 흰색이라고 할 때, 2번의 중간 거리는 회색 도수로 만드는 것입니다. 하나의 안경에서 이 렌즈, 저 렌즈를 섞어 중간 지점을 만들어 다양한 시력을 교정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다만 하나의 안경에 다양한 도수를 넣기 위해서는 렌즈 간의 굴곡 차이가 생겨 도수 왜곡 지점이 생깁니다. 근시가 높을수록  렌즈 굴곡이 심해져 왜곡 부분이 넓어지고, 이러한 적은 왜곡 다초점렌즈 기술을 가진 브랜드일수록 가격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이중초점 돋보기안경 차이점

대부분의 분들이 처음 다초점 안경 추천해 드리면 창피하다고 꺼려하시거나 기분 나빠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것은 이중초점 즉 돋보기 안경과 다촛점렌즈 를 혼동해서 그런데요. 돋보기안경은 위쪽에는 원시, 아래쪽에는 근시 단 2개의 초점만 가진 이중초점 안경입니다.

 

이와는 다르게 다초점렌즈는 일반 안경처럼 렌즈 굴곡이 티 안 나게 제작이 되기 때문에, 외관상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요즘엔 40대도 노안이 오기 때문에 부끄러워 마시고 안경점에 들러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초점렌즈 안경 가격

다초점렌즈는 대체적으로 가격이 비싸게 책정이 됩니다. 안경사 능력, 렌즈 정밀도, 제조사 다양성이 고려되기 때문에 안경 값이 비쌀 수밖에 없습니다. 그중에서 브랜드별로 적은 렌즈 왜곡률 기술력에 따라 많은 가격 차이가 생긴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초럼렌즈 가격 10만 원 이하 제품은 정밀 처리가 어렵기 때문에, 다초점안경 왜곡 부분에 의한 어지러움, 실생활 불편함을 느낄 가능성이 높습니다. 몸이 백 냥이면 눈은 구백 냥이라고 할 정도로 눈은 우리 신체에 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므로 적어도 10만 원 이상의 렌즈 가격을 생각하시고 다초점 안경을 제작하시길 바랍니다.

 

가장 좋은 렌즈 기술을 가진 해외 브랜드의 경우 다초점 렌즈 가격 100만 원 이상을 할 정도로 고가이며 기능을 좋지만, 너무 비싼 느낌이 있습니다. 따라서 다초점렌즈 적정 가격은 30만 원 이상 50만 원 정도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대에서 본인의 상황에 맞춰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초점렌즈 가격 낮추는 법

다초점렌즈 가격 낮추는 법은 노안이 생겼을 때 최대한 빨리 안경을 맞추는 것입니다. 노안은 계속 진행될수록 가까이 보는 시력이 조절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다초점안경 제작 때 근시 볼록렌즈 비율이 높아집니다. 안경은 근시 도수가 높아지면 안경에 큰 굴곡이 생겨 다른 렌즈와 부드럽게 잇기 위해 고난도 기술, 정확한 계산, 좋은 재료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근시가 계속 안 좋아질수록 다초점렌즈 비용이 올라가게 됩니다. 따라서 다초점안경 비용을 낮추려면 조금이라도 노안이 약할 때 미리 안경을 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초점안경 제작기간

일반 안경과 달리 다초점 렌즈 제작 기간 약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처음 안경점을 방문하여 도수를 맞춘다고 해도 일반 안경과 달리 정밀제작이 돼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이점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눈이 안 좋다면 빠르게 가서 제작하는 게 좋습니다.

 

다초점 안경 맞출 때 주의할 점

다초점안경은 빨리 구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맞추는지, 누가 측정하는지가 중요한데요. 어떤 주의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안경 착용 습관 및 인체 고려

다초점 안경 제작 시에는 안경사 역할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인 안경을 맞추는 것과 달리 3개 이상의 초점 고려하여 도수를 설정해야 하기 때문에 정확한 계산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계산중은 안경 착용 습관이나 코 높이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안경을 착용할 때 헐렁하게 착용하거나 너무 눈과 가깝게 안경을 착용하는 경우 교정시력이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또한 콧대가 높아 안경과 눈 거리가 멀어지면 이것 또한 교정시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초점 렌즈를 맞출 땐 이러한 자신의 습관, 신체적 특성까지 잘 고려해야 합니다.

 

눈 조절력 정밀 계산을 위한 안경사

누진다초점렌즈 제작 시 또 하나 고려할 점은 눈의 조절력입니다. 노안이 되더라도 아직 수정체를 조절하는 힘은 남아있기 때문에 안경도수를 설정할 때 조절력까지 잘 계산해야 합니다.

 

조절력이란 가까운 물체나 먼 거리의 물체를 볼 때 사물에 맞춰 시력을 맞추는 능력을 이야기합니다. 조절력은 백내장이나 녹내장이 오지 않는 이상 남아있기 때문에 안경을 제작할 때 충분히 고려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조절력 검사는 안경사들이 하기 때문에, 누진 다초점 렌즈 맞출 땐 꼼꼼히 챙겨주는 안경사를 찾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초점렌즈 사용 용도 

다초점 렌즈를 맞추시고 사무실에서 컴퓨터를 할 때 불편하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것은 처음 렌즈를 맞출 때 자신의 생활 반경을 고려하지 않고 제작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다초점 렌즈는 사무용 다초점렌즈, 운동용 다초점렌즈 등 다양한 다초점 렌즈가 있지만 그 모두가 원리는 똑같습니다.

 

다만 사무용의 경우 중간거리의 시력을 많이 사용하는 용도로 쓰이기 때문에 중간 시력에 도수를 고려하여 나머지 근거리와 원거리 도수를 제작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운동용으로 초점을 맞추는 경우 원거리 중간거리 위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가까운 거리의 도수를 너무 높게 넣어버리면 시야각과 울렁거림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근용부 렌즈를 설정해야 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범용 되는 다초점 안경도 제작하시는 것도 좋지만 자신이 주로 생활하는 환경을 생각해 보시고 제작 시 반영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초점렌즈 부작용 3가지

그렇다면 이렇게 다초점렌즈를 잘 맞췄는데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이 있을까요? 가장 흔히 나타나는 누진렌즈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다초점렌즈 울렁거림

다초점 렌즈 가장 큰 부작용은 울렁거림입니다. 다초점 렌즈 특징상 안경 왜곡 분분이 생기는데, 이때 왜곡된 부분을 통해 사물을 바라보게 되면 울렁거리는 증상을 느낍니다. 일상생활에서 굴곡진 화면을 본 적이 없기 때문에 다초점 렌즈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이러한 부작용 때문에 어지러워하시고 울렁거려하십니다.

 

다초점 렌즈 원근감 적용

두 번째는 부작용은 원근감입니다. 울렁거림과 비슷하게 자신이 바라보는 초점에 따라 도수가 다르기 때문에 원근감을 잡을 때도 약간의 적응기간이 필요합니다. 안경을 쓰기 전 원근감에 비해 안경을 썼을 때는 더 멀 수도, 더 가깝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자주 착용하고 적응하면 사라지기 때문에, 적절한 안경 사용 시간이 동반돼야 합니다.

 

다초점 안경 적응 

다초점안경_올바른시습관
다초점 안경으로 보는 올바른 습관

 

일반적으로 다초점 안경을 통해 정면을 응시하는 경우는 대부분 시선에서 왜곡이 발생하진 않지만, 좌우 사물을 보는 경우 왜곡된 부분으로 시선을 응시하기 때문에 어지러움과 울렁거림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점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정밀한 세공을 위해 단가를 올리던가 사물을 보는 습관을 바꿔야 합니다.

 

다초점 안경 단가를 올리는 것은 돈만 있으면 해결 가능한 부분이지만 굳이 시도를 하지 않으십니다. 그래서 다초점 렌즈를 부작용 없이 사용하려면 사용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초점 안경으로 물체를 보는 올바른 방법은 안경의 왜곡 지점을 피해서 사물을 보는 습관입니다.

 

왼쪽 그림과 같이 가만히 있는 상태에서 눈동자만 돌리게 되면 왜곡 부분의 영향으로 인해 사물을 볼 때 어지러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른쪽 방법과 같이 고개를 돌리거나 몸을 돌려 안경의 중앙으로 사물을 보는 습관을 만드셔야 다초점 안경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0대 노안의 시작과 노안 수술에 대해 알아보기

어느 날 눈이 침침하고 가까이 있는 글씨가 안 보이게 되면 '내가 노안인가?'라는 생각해봅니다. '40대인데 무슨 노안이겠어?'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노안은 40대는 물론 30대에도 나타날 수 있

doryongnyong.tistory.com

오늘은 다초점 렌즈에 이모저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초점렌즈 가격 천차만별이고 워낙 비싸기 때문에 단순히 안경을 맞춰주는 데로 제작하지 마시고 좋은 안경사를 만나 꼼꼼하게 따져보시길 바랍니다. 혹시 다초점렌즈 삽입술 노안 수술 궁금하시다면 이전 글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