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하는 방법

by 경배스토리 2021. 12. 15.
300x250

문화누리 카드로 잔액을 조회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개인 정보 확인 후 잔액 조회하는 방법과 농협카드 ARS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의 잔액조회를 확인하시어 불편함 없이 문화누리 카드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 조회하기

 

문화누리카드 결제 시 카드 사용과 잔액 확인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신청 시 카드 사용에 대한 문자 수신에 동의하셨다면 실시간으로 문자를 통해서도 결제 및 사용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잔액을 조회하는 방법으로는 문화누리카드 앱을 통해서 확인하는 방법과 농협카드 ARS 서비스를 통해서 확인하 는 방법이 있습니다.

 

 

  • 카드 사용 및 잔액 확인하기

 

- 홈페이지 방문 확인

 

카드 사용 내역을 확실하게 조회하는 방법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는 것입니다. 잔액 확인을 위해서는 홈페이지 방문하고 상단에 카드 발급/잔액 확인 - 카드 사용 및 잔액 확인에 순서대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잔액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인증을 할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한데요. 네이버 인증서, PASS인증서, 휴대폰, 공인인증서, 아이핀 등의 인증서로 확인이 가능하니 잔액 확인 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 문자 확인

 

카드 사용 내역을 확인하는 두 번째 방법은 카드 발급 시 문자서비스 수신에 동의하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처음 카드를 만들 때 체크해야 되는 부분이므로 아직 발급은 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문자서비스' 수신에 동의하셔서 실시간으로 잔액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 실시간 확인방법

 

- 농협 ARS로 확인하는 법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니시라면 농협 ARS 서비스로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는 농협카드로 발행이 되기 때문에 농협 ARS 1644-4000으로 전화하셔서 -> 기프트카드(7번) -> 문화누리카드(5번) -> 상담원 연결(0번) 또는 잔액조회(1번)를 통해 카드 사용과 잔액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 문화누리카드 모바일앱에서 확인하기

 

두 번째 방법으로는 문화누리카드 앱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는데요. 문화누리카드 앱에 접속하시어 로그인 -> 메뉴(왼쪽 상단) -> 카드 사용 및 잔액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앱에서는 가맹점 확인, 충전 내역 등 문화누리카드 이용 시 확인 가능한 내용들을 쉽게 접하실 수 있으니 설치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온라인 사용 등록 사용법

 

  •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등록

문화누리카드를 수령하셨다면 온라인 사용 등록 전 카드 수령을 확인하셔야 이후 온라인 결제가 가능한데요. 홈페이지를 통해서 카드 수령 및 등록이 가능합니다.

 

카드 수령확인을 하는 방법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홈페이지 접속 - 상단 메뉴 중 사용하기 - 수령 등록/ 인터넷 사용 등록을 클릭하셔서 먼저 카드 수령에 대한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때도 위에서 설명드렸던 인증서를 통해서 간편 인증을 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 올원 페이 등록하기

농협 올원 페이 앱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앱카드를 통해 문화누리카드를 등록하여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NH올원 페이 앱에 가입되어있다는 전제 하여 등록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올원 페이 로그인 -> 앱카드 -> 카드 관리(기프트카드 선택) -> 카드 등록 -> 문화누리카드 번호와 정보를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위의 순서대로 진행을 하시면 문화누리카드가 앱카드로 등록이 되고 온라인 결제 시, 앱카드 -> 문화누리카드 선택을 통해서 쉽게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 안 되는 곳

 

  • 사용 가능한 곳

문화누리카드의 사용처가 온라인으로 확대가 되면서 많은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졌는데요.

 

위의 사용 등록을 마치시고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을 해야지만 문화누리카드 전용 결제창이 뜬다고 하니 온라인 사용 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항목 업종명
웹툰 카카오페이지, 네이버웹툰
온라인 클래스 101, 원더월 클래스 등
OTT 넷플릭스, 왓챠, 티빙, 웨이브 등
도서 인터파크, 알라딘, 밀리의서재, 네이버 오디오 클립, 반디앤루니스, 영풍문고, 교보문고 등
음악  멜론, 지니, 벅스
체육용품 삼천리자전거온라인, 워터게이트 등
공연  예스24, 멜론티켓, 인터파크 티켓 등
영상 유튜브

 

 

  • 사용 안 되는 곳

문화누리카드는 문화생활을 위해 사용되는 카드로 의외로 다이소 같은 곳은 사용이 안됨으로 문화 사용이 아닌 곳은 한 번쯤 확인하시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사용불가 업종

 

다이소, 커피전문점(이디야, 메카 커피 등), 패스트푸트점(버거킹, 맥도널드) 등 문화생활로 분류가 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다만 대형매장 안에 속한 업장의 경우 별로도 결제가 가능한 곳이 있을 수 있으니, 방문 전 확인 전화를 먼저 해보시길 바랍니다.

 

 

 

 

 

버거킹도 캐시백 해주는 토스 뱅크 카드 알아보기

최근 토스 뱅크에 출시와 더불어 토스 뱅크 카드가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버거킹, 블루 보틀, 스타벅스, 맥도널드 등 다양한 제휴로 다양한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토스

doryongnyong.tistory.com

 

 

카카오 미니 편의점에서 교통카드 충전하는 방법

중, 고등학생들을 위한 카카오 미니카드는 선불교통카드 기능이 탑재되어있기 때문에 충천을 해서 바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 같은 오프라인이나 앱을 통한 온라인 두 곳에서

doryongnyo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