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버거킹도 캐시백 해주는 토스 뱅크 카드 알아보기

by 경배스토리 2021. 10. 15.
300x250

최근 토스 뱅크에 출시와 더불어 토스 뱅크 카드가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버거킹, 블루 보틀, 스타벅스, 맥도널드 등 다양한 제휴로 다양한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토스 뱅크 카드는 어떠한 혜택이 있고,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뱅크 카드 혜택

 

토스 뱅크 카드의 혜택은 삶의 밀접한 분야에서 다양하고 공격적으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카드 사용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커피, 편의점, 대중교통, 택시, 패스트푸드 5개 분야에서 중점적으로 캐시백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일 분야별 각각 300원씩 캐시백이 되어 하루 최대 1500원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를 하였습니다.

 

택시나 패스트푸드는 아니더라도 커피숍이나 편의점, 대중교통은 거의 매일 사용하는 분야이기 때문에 매일 900원, 한 달 기준 27000원 정도를 절약할 수 있으므로 직장인이나 대학생들의 관점에서는 아주 좋은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최대 월 46,500원 캐시백 

토스 카드는 하루에 1500원씩 월 최대 46,500원의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어떠한 곳에서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폴 바셋이나 블루보틀, 셰이크 쉑 버거와 같은 업종은 캐시백 혜택이 자주 없었던 곳인데 이번 토스 뱅크 카드 혜택에는 특별하게 포함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커피 : 스타벅스, 이디야, 투썸플레이스, 커피빈, 폴 바셋, 블루보틀, 할리스, 엔제리너스, 파스쿠찌, 탐앤탐스

 

- 편의점 :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 24, 미니스톱

 

- 패스트푸드 : 버거킹, 맘스터치, 맥도널드, 셰이크 쉑, 롯데리아

 

- 택시 : 일반택시(현장 결제), 카카오 택시, 타다, UT, 마카롱

 

- 대중교통 : 버스, 지하철

 

 

  • 캐시백 즉시 지급

캐시백 금액에 경우 결제를 하게 되면 즉시 지급을 원칙으로 하고 있고, 대중교통의 경우만 1~5일 정도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 해외 결제 조건 없이 3% 캐시백

가장 좋은 점은 해외 결제로 구매나 예약을 하는 것에 대해서 3%의 캐시백이 된다는 점입니다. 해외 결제이기 때문에 캐시백 이 즉시 지급이 안될 수도 있지만 3%는 메리트가 있어 보입니다.

 

다만 원화로 계산되어 진행되는 결제나 한국인 사업자가 등록이 되어있는 외국업체에 대해서는 캐시백이 적용이 안된다고 하니 결제 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발급 수수료 및 연회비

발급 수수료는 21년 10월 기준 현재로서는 따로 없지만 이후에 2,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할 것으로 고지되어있습니다. 프로모션이 진행 중일 때 무료로 발급받으시면 대중교통이나 편의점 사용용도로 좋을 것 같습니다. 연회비는 별도로 책정이 되지 않았습니다.

 

 

  • 캐시백을 받을 수 없는 경우 및 기간

카드 사용 시 배달앱이나, 온라인 결제, 간편 결제로 사용을 하게 되면 캐시백이 안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백화점이나 할인점, 아울렛, 공항 등 큰 건물에 입점한 매장들에서는 캐시백이 제외된다고 하니 캐시백이 안되더라도 당황하지 마시고 다른 곳에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대중교통의 경우 티머니, 캐시비 등 교통카드 충전으로 사용된 카드 금액도 캐시백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안내된 카드 혜택 기간은 2022년 1월 2일까지이며, 제휴사와 토스 뱅크의 일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기간이 그리 길진 않지만 남은 기간 동안 좋은 캐시백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토스 뱅크 카드 디자인

 

토스 뱅크 카드의 디자인은 MZ세대를 겨냥하여 과감한 색감과 디자인을 적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카드의 모양에서도 IC칩을 넣는 방향을 잘 구별하기 위해 IC칩 반대편에 V자 홈을 파서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성을 추구하였습니다.

 

 

토스뱅크카드_레몬블루디자인
토스뱅크카드_레몬블루

 

 

  • 색상

색상의 경우 카드의 앞면과 뒷면이 다르게 배치되어 두 가지 카드를 사용하는 느낌을 주는 느낌으로 다양성을 추구하는 지금의 트렌드에 맞춰가는 디자인으로 보입니다. 색상에는  오렌지 밀크, 나이트 핑크, 레몬 블루, 퍼플 그린의 네 가지 색상이 있으며 직은 네온사인의 색감과 대비되는 색상들을 잘 매칭 한 것 같습니다.

 

 

카드번호, CVV 번호는 토스 앱에서 확인

 

토스 뱅크 카드의 특징 중 하나는 실물 카드에 카드번호와 CVV가 별도로 기재되지 않은 것입니다. 아무래도 분실 시 위험에 대비해서 정보를 따로 기재하지 않고 제작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카드의 번호와 CVV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토스 앱에 접속해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토스뱅크카드_번호확인방법
토스뱅크카드_번호확인방법

 

 

- 카드번호 확인방법


1. 토스 앱에 접속한다.

2. 화면 아래 소비 탭을 클릭한다.

3. 토스 뱅크 카드를 클릭한다.

4. 관리 탭에서 본인인증 후 카드번호와 CVV를 확인한다. 

 

 

온라인 결제, 해외 결제 시 유의점

 

토스 뱅크 카드는 카드사의 전반전인 프로세스를 하나카드에 위탁하여 서비스하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온라인이나 해외 카드결제 시 하나카드로 선택을 해서 결제를 진행해야 된다고 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온라인 결제 시에는 하나카드를 선택해도 되고, 간편 결제(토스 페이, 삼성 페이, 네이버 페이, 카카오페이) 시스템에 토스 카드를 미리 등록한 후 결제를 진행해도 된다고 하니 토스 카드를 미리 등록하시고 편리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새로 출시된 토스 뱅크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토스 카드를 발급하시려면 토스 뱅크를 먼저 계설해야 하는데 자세한 글은 아래로 들어오셔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조건 없는 연 2% 금리 토스 뱅크 입출금통장 만드는 법

 

조건없는 연 2% 금리 토스뱅크 입출금통장 만드는 법

토스 뱅크에서는 고객 유치를 위해 연 2% 수시 입출금 통장을 출시했다고 합니다. 0.75%인 현 기준금리 상황에서 좋은 혜택인 만큼 많은 인원이 몰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좋은 금리인 토스

doryongnyo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