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SKT, KT, U+ 통신등급 조회하는 방법

by 경배스토리 2022. 10. 7.
300x250

우리가 금융생활을 통해 신용등급의 점수가 매겨지는 것처럼, 핸드폰 요금을 내는 것으로 통신 등급이라는 것이 매겨집니다. 이 통신 등급은 다양한 곳에 사용이 되는데, 특히 무직자 대출 기준이 되기 때문에 내 등급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해하실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래 내용을 통해 나의 통신 등급은 어떻게 조회하는지, 통신 등급을 올리는 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대한 쉽게 설명하려고 했으니 끝까지 읽어보시고 좋은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통신 등급?

통신 등급이란 각 통신사가 자신들의 고객들을 가입, 이용, 부가, 요금 등의 정보를 통해 나눈 기준입니다. 이러한 기준을 만든 이유는 고객들을 관리하려는 이유도 있지만, 통신 등급을 통해서 신용등급을 파악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대출을 해주기 위해 근거를 마련해준 것입니다. 

 

즉 핸드폰을 꾸준히 사용하고, 요금 납부의 미연체를 통해 해당 고객이 신용이 좋다는 것을 인정해주고, 대출을 해주기 위함입니다. 

 

통신 등급 조회 이유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통신 등급을 조회하는 가장 큰 이유는 무직자 대출을 위한 용도입니다. 무직자, 주부, 대학생분들의 경우 신용카드를 쓸 일이 없고 신용도를 나타낼만한 금융생활을 하지 않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낮아 대출이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누려야 할 다양한 대출을 누리지 못하고, 금융생활의 레버리지 기회가 줄어들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조금이나마 통신 등급을 통해 대출의 혜택을 주려고 하는 것입니다. 은행권에서도 이러한 흐름에 맞춰 통신 등급을 기준으로 한 대출 상품을 많이 내놓고 있기 때문에 혜택이 적었던 분들에게는 더욱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러한 통신 등급 조회는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아래 내용을 통해 조회 방법에 대해 빠르게 확인해보시겠습니다.

 

통신사 통신 등급 조회방법

 

SKT 통신 등급 확인방법

가장 먼저 SKT의 통신 등급은 핀크 어플을 통해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핀크어플은 SKT와 하나은행이 공동으로 만든 핀테크 어플로 다양한 금융정보와 대출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핀크어플을 통해야지만 SKT 통신사의 통신 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급의 확인은 어플을 설치하면 간단하고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어플 설치하기(핀크 설치하기-안드로이드 및 IOS)

2. 회원가입

3. 메인화면 하단 '더보기'

4. T스코어 확인 및 조회하기

 

어플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먼저 해줍니다. 이후 메인 화면 아래에 더보기를 눌러 'T스코어 확인하기'로 통해 통신 등급을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 통신 등급 확인방법

KT 통신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KT 금융혜택 안내 사이트'를 통해 다른 통신사분들보다 쉽게 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신 등급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KT 금융혜택 안내 사이트 접속

2. 메인화면 '나의 통신신용등급 확인하기' 클릭

3. KT아이디 또는 핸드폰 인증 로그인

4. 통신 등급 확인

 

KT 금융혜택 안내 사이트에 접속을 하게 되면 메인 화면에 '통신 등급 확인'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눌러 로그인을 하게 되면 간단한 약관 동의 후 바로 통신 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KT보다 더 쉽습니다.

 

U+ 통신 등급 확인방법

U+ 에서는 안타깝게도 아직까지 통신 등급에 대한 확인방법을 제시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통신 등급을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등급을 예측하는 방법은 현재까지 알려져 있는 통신 등급에 대해 분석을 해보는 것입니다. 

 

자신의 통신 등급이 낮을 것 같아 고민이신 분들은 아래에 설명드릴 '통신 등급을 올리는 방법'을 적용한다면, 통신 점수를 올릴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통신 등급 올리는 방법

 

통신 등급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 KT와 유플러스에서는 아직까지 명확한 자료가 없습니다. 하지만 SKT 통신사의 T스코어에서는 점수를 추측해볼 수 있는 관련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가입정보 : 가입기간, 요금제, 멤버십 등급

  ▶ 가입정보에서는 아무래도 높은 요금제와 가입기간이 길 수록 높은 통신 등급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2. 이용정보 : 데이터, 음성 사용량

  ▶ 이용정보에서도 많은 데이터와 음성 사용이 많으면 통신 등급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3. 요금정보 : 금액, 방법, 최근 6개월 미납 내역

  ▶ 요금정보에서는 미납 내역이 중요해 보입니다. 아무래도 연체라는 것은 모든 신용에 있어 중요하기 때문에 미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4. 부가정보 : 해외 로밍 최근 12개월 건수, 소액결제 최근 6개월 건수

  ▶ 부가정보에서는 소액결제가 중요해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소액결제를 하는 경우 금융생활이 어려울 때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통신 등급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 결론 : 결론적으로 가입기간과 고가의 요금제를 사용하며, 미납과 소액결제가 없다면 높은 등급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통신 등급으로 대출 가능한 상품 알아보기

그렇다면 통신 등급으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통신 등급이 9등급 이하만 아니라면 19세 이상 성인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어 무직자, 주부, 학생들에게는 정말 좋은 소액 대출입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은 한도는 최대 300만 원까지이며 기간은 최대 3년까지 가능합니다.

 

3년이라는 기간 동안 원금과 이자를 동시에 갚아나가는 방식으로, 기간이 길어질수록 이자에 대한 부담이 줄어 좋은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상품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은 휴대폰을 사용 중이며 CB구간(우리은행 신용등급)이 1~6구간이면 누구나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핸드폰 요금에 연체가 없다면 대부분 승인률이 높습니다. 대출 기간은 최대 1년, 300만 원까지 대출 가능하며 마이너스통장 형태로 처음 대출인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상품입니다.

 

마이너스통장은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 상품으로 대출이 처음이신 분들에게는 좋은 대출 방법입니다. 돈이 급한 경우 대출을 받았다가 중간에 수수료 없이 상환이 자유로워 많은 대출을 하기보단 소액이 필요한 분들 첫 대출자들에게는 아주 좋습니다. 저 자세한 상품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오늘은 신용등급 측정이 어려운 분들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통신 등급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갚은 능력은 있는데 신용이 낮아 대출을 못 받은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그때의 분함과 아쉬움이 있으실 겁니다.

 

 

쿠팡 일용직도 가능한 대출 알아보기

쿠팡 계약직이라도 정부 지원 및 소액 대출이 가능한 상품들이 많습니다. 신뢰할 만한 정보를 얻기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 3 금융권이나 대부 업체에 손을 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믿고

doryongnyong.tistory.com

이런 분들에게는 오늘 알려 드린 통신 등급으로 작지만 대출을 받는 것이 큰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승인률이 높으니 거절당할 것을 주저하지 마시고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