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토스뱅크 통장사본 발급방법 알아보기

by 경배스토리 2022. 8. 30.
300x250

최근 들어 각종 지원금들이 많아지며 공공기관에 통장사본을 제출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매번 통장을 한 장씩 복사하는 것도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오늘은 토스 뱅크 통장사본을 모바일에서 바로 다운로드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력할 필요 없이 파일 형태로 전송이 가능하니, 토스 뱅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오늘 글 주목해주시길 바랍니다.

 

 

토스 뱅크 통장사본 발급받기

 

 

토스 뱅크에서 통장사본을 발급받는 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PDF 파일을 통해 바로 핸드폰에 저장하는 방법과 이메일로 전송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크게 다른 부분은 발급방법에서 PDF인지 이메일 발급인지 차이입니다. 될 수 있으면 이메일로 저장해서 필요할 때 바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통장사본 PDF 파일로 받는 순서

1. 토스 앱 실행  >  토스 뱅크 클릭

2. 우측 상단 톱니바퀴 클릭()

3. 화면을 아래로 내려 '문서관리'  >  계좌 개설 확인증 클릭

4. 안내 확인 후 발급방법에서 'PDF 다운로드하기' 선택 > 확인

5. 계좌 선택하기

6. 통장 사본 파일 화면이 나오면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 누르기

7. 카카오톡, 메시지 등 필요한 공간에 저장

 

통장사본 이메일로 받는 순서

1. 토스 앱 실행  >  토스 뱅크 클릭

2. 우측 상단 톱니바퀴 클릭()

3. 화면을 아래로 내려 '문서관리'  >  계좌 개설 확인증 클릭

4. 안내 확인 후 발급방법에서 '이메일' 선택 > 확인

5. 계좌 선택하기 > 이메일 주소 입력

6. 이메일 첨부파일에서 통장사본 확인

 

위에 순서를 따라 한다면 크게 어려운 게 없습니다. 최근에 카카오 뱅크, 케이 뱅크처럼 오프라인 지점이 없는 은행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위의 발급 순서를 한번 알아둔다면 다른 은행에도 비슷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기기 사용이 어렵더라도 반복하다 보면 익숙해지기 때문에, 위의 방법을 여러 번 반복해보시길 바랍니다.

 

토스 앱에서 주민등록등본 발급하기

 

 

통장사본 발급을 했다면, 대부분 쌍으로 같이 제출해야 하는 게 주민등록등본입니다. 이때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정부 24를 통해 등본을 발급받는데 하는 방법도 복잡하고,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야 돼서 번거롭기도 합니다.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토스에서 정부와 연계하여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토스 뱅크에 가입이 되어 있다면 별도의 과정 없이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럼 토스 앱에서 등본 발급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토스 앱 등본 발급 순서

1. 토스 앱 실행 > 우측 하단 전체(≡) 클릭

2. 메뉴 화면 아래로 내리기

3. 메뉴 중 주민센터 > 증명서 떼기 클릭

4. 주민등록등본 클릭 

5. '주민등록상 주소' 클릭 > 등본상 주소를 선택합니다.

6. 기본 발급, 선택 발급의 내용을 확인 후 발급하기

7. 증명서 파일 보내기 - 필요에 따라 제출용 선택

8. 메일로 받은 후 사용

 

■ 6번 기본 발급, 선택 발급 유의사항 

등본을 발급할 때 6번 내용 중 기본 발급과 선택 발급이 있습니다. 선택 발급에는 기간이나 주민등록 번호 뒷자리 표시, 본인 이외의 세대원 표시등의 선택사항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개인정보에 대한 민감도가 높아져서 등본을 제출할 때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지우고 보내달라는 공공기관의 요구가 많습니다. 또는 등본을 제출할 때 주민번호 뒷자리까지 발급하는 것이 찜찜한 분들은 선택 발급 통해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지우시길 바랍니다.

 

 

 

기관제출용 도장 만드는 법

통장사본, 등본의 발급받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알려드릴 것은 이력서나 동의서 서명란에 사용하는 도장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류작성을 하게 되면 사인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공적인 자료를 제출할 때는 아무래도 도장 사용하는 것이 양식을 갖춘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온라인상으로 이력서를 많이 제출하다 보니, 도장을 이미지를 통해서 서명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이트로는 Stampng, 바로 도장이 있는데, 도장을 만드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링크에 걸어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무료 온라인 도장 만드는 법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오늘은 토스 뱅크에서 통장사본을 발급하는 방법 및 등본, 도장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예전에는 공공기관에 제출하는 서류가 많아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힘들게 발급을 해야 했는데요. 이제는 온라인을 통해 모든 발급이 가능하니 오늘 글을 통해서 시간도 벌고, 비용도 아끼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 뱅크 제출용 통장사본 및 모바일 발급방법

카카오페이 돈 받는 법과 안 받기 거절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