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신용카드 추천이 필요하다면 '카드고릴라'

by 경배스토리 2021. 10. 16.
300x250

새로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선택할 때는 포인트 적립, 캐시백, 연회비 등 각 카드사별로 어떤 혜택이 있는지 꼼꼼히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도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 오늘은 이러한 카드사들의 혜택을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는 카드고릴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드고릴라란?

 

카드고릴라란 지금 우리가 쓰고 있는 카드나 앞으로 출시될 카드들에 대한 정보를 모아 사용자에게 어떤 카드가 적합한지, 카드사별로 혜택은 어떻게 다른지 등의 공신력 있는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도와주는 통합비교형 카드 플랫폼입니다. 

 

2010년부터 서비스는 시작한 카드고릴라는 국내 17개 카드사와 은행들과 제휴를 통해서 2000여 개의 카드를 소개하고 있으며, 데이터를 바탕으로 카드의 혜택별, 분야별, 타입별로 랭킹을 구성해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멜론과 비슷한 형식으로 카드사의 인기순위, 분야별로 top 100을 선정하여 어떤 카드가 트렌디하고, 혜택이 좋은지 한눈에 비교가 가능한 서비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카드고릴라 서비스

 

카드고릴라의 서비스는 인기 카드를 알아볼 수 있는 고릴라 차트를 시작으로 자체 카드 콘텐츠, 체크카드 및 월별 카드 추천 등 카드 선택에 있어서 필요한 정보를 골고루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릴라차트화면
고릴라차트_출처:고릴라카드HP

 

  • 고릴라 차트

고릴라 차트는 실시간으로 인기 있는 카드를 보여주는 고릴라 TOP 100을 포함해, 카드사별, 혜택별, 카드타입별, 연회비, 전원 실적 등의 기준으로 인기 있는 카드를 살펴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어 카드별 탭에서 삼성카드를 선택하게 되면 삼성 삼성 탭탭 오 카드라는 걸 알 수 있고, 쇼핑 혜택 탭을 선택하면 농협 올바른 플렉스 카드가 인기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고릴라 차트는 개인이 카드를 선택할 때 아무 기준이 없이 선택하는 것이 아닌, 자신의 소비패턴에 적당한 차트를 골라 사람들이 많이 쓰는 카드도 알아보고 카드사별 혜택이나 서비스를 체크하면서 비교를 해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편리했던 것 같습니다.

 

 

고릴라카드_콘텐츠화면
고릴라카드_콘텐츠화면

 

 

  • 카드 콘텐츠

카드고릴라에서는 자체적으로 월간 고릴라라고 하여 매거진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어떤 카드가 화제인지 카드의 흐름은 사회적으로 어떻게 반영되고 있는지 자체적으로 분석하여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알짜 카드 추천, 카드 활용 꿀팁, 영상 콘텐츠, 그리고 유튜브 채널까지 운영하며 카드고릴라가 단지 카드 소개로 끝나는 사이트가 아니라 사용자에게 카드를 더 똑똑하고 영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체크카드 및 추천 소개

카드고릴라는 신용카드뿐만 아니라 각 카드사별로 인기 있는 체크카드들도 다루고 있습니다. 대부분 카드사의 실적이 올라가려면 신용카드를 추천하지만 체크카드의 소개도 포함함으로써 미래의 잠재적 고객에 대한 대비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월별 카드를 추천하여 자체적으로 실용적인 카드를 소개함으로써, 카드 비교를 어려워하는 사용자에게도 선택지를 주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카드 활용 꿀팁 제공

 

자체 콘텐츠에서 카드 활용 꿀팁에 경우 굳이 카드를 선택하지 않더라도 카드 활용에 있어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서 주기적으로 참고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예를 들어 신한 더모아 카드 같은 경우 피킹률 20%에 도전한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사실 20%란 단어도 눈에 들어왔지만 피킹률이라는 단어를 몰랐기 때문에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피킹률이란 쉽게 설명해 카드를 사용하면서 받는 혜택이 어느 정도인지를 판단하는 척도라고 합니다. 대체적으로 5% 이상이 되면 좋은 카드라고 판단한다는 데요. 신한 더모아 카드는 20%까지 갈 수 있다니 대단했습니다.

 

이처럼 카드 활용에 있어서도 좋은 내용이 있는 꿀팁 콘텐츠를 잘 활용하시면 카드를 사용하는 데 있어서 더 합리적이고 유용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상 다양한 카드들을 한눈에 비교해주고 추천해주는 카드 고릴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토스 카드나 카카오 카드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버거킹도 캐시백 해주는 토스 뱅크 카드 알아보기

 

버거킹도 캐시백 해주는 토스 뱅크 카드 알아보기

최근 토스 뱅크에 출시와 더불어 토스 뱅크 카드가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버거킹, 블루 보틀, 스타벅스, 맥도널드 등 다양한 제휴로 다양한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토스

doryongnyong.tistory.com

 

새로운 디자인으로 돌아온 카카오 체크카드 미리 보기

 

새로운 디자인으로 돌아온 카카오 체크카드 미리보기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카카오 카드가 새로운 디자인으로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라이언과 춘식이를 모델로 하여 카드 메인 부분에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카드라고 하는데요.

doryongnyo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