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2021년 8월부터 시행된 SRT 2자녀 할인

by 경배스토리 2021. 11. 15.
300x250

SRT는 2021년 8월 정부의 다자녀 정책이 3자녀에서 2자녀로 완화됨에 따라 2자녀 가구도 할인을 시작했습니다. 아이 포함 3명 이상의 인원이 SRT 사용 시 어른 운임에 30%가 할인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예매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RT 2자녀 할인받는 법

 

 

  • 할인 대상

SRT 자녀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SRT에 가입된 회원이어야 합니다. 두 자녀의 연령은 25세 미만이어야 하며 SRT홈페이지에서 공공할인 이용신청에 미리 등록과 인증을 마쳐야 할인이 가능하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의할 점은 좌석은 따로 지정이 불가하고  SRT에서 승차율에 따라 빈칸을 임의로 배정한다고 하니 이용 시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할인율

할인율은 어른 운임에 30%가 할인이 됩니다. 어른 둘, 아이 둘의 4인 가구일 경우 두 명의 어른 운임에 30%가 할인이 됩니다. 다만 탑승 시 어른 한 명은 포함이 돼있어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자녀 할인과 별개로 만 6세 이상 13세 미만의 자녀들의 경우 50%의 어린이 혜택이 있기 때문에 자동적으로 50%의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따라서 어른 두 명과 만 6세 이상 13세 미만 자녀 두 명 총 4인 가구가 SRT 다자녀 할인을 받게 되면 각각 30%, 50%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이용방법

이용방법은 열차 출발 20분 전 까지는 예매를 완료해야 하며, 예매 시 승차권의 가족 이름이 표기되기 때문에 탑승 시 예매자 본인의 신분증 제시 후 열차에 탑승하면 됩니다. 다자녀 할인은 1일 2회, 한 달 10회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 SRT 기본 할인 내용

다자녀 할인 외에도 SRT는 기본적으로 이용고객으로 할인을 해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기본 할인 내용은 열차 이용 시 자동으로 할인이 되는 내역으로 다자녀 할인 및 공공할인과 중복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 운행구간 중 정차역 당 0.2% 할인- 주중 온라인 및 앱을 통해 승차권 구매 시 1% 추가 할인- 여행 구간 및 일정이 동일한 10명 단체 고객에 대하여 10% 추가 할인 

 

 

SRT 할인되는 카드

 

SRT 이용 시 자체 할인 외에도 추가적으로 청구할인이 되는 카드가 있다고 하니 카드를 갖고 계실 경우 추가적으로 할인받으시길 바랍니다.

 

  • SRT GS칼텍스 신한카드 Shine

신한 shine카드는 전월 기준 30만 원 이상 사용 시 SRT에서 사용되는 레일리지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전월 이용금액이 충족되면 천원당 10 레일리지가 쌓이며, 100만 원 이상 사용 시 최대 1만까지 레일리지가 쌓입니다.

 

 

전월 이용 실적    월 적립한도
30만원이상 ~ 50만원 미만 3000 레일리지
50만원이상 ~ 70만원 미만  5000 레일리지
70만원이상 ~ 100만원 미만  7000 레일리지
100만원이상  10000 레일리지

 

 

다만 SRT 예매를 위한 결제에는 포인트가 적립이 안되며, 전월 실적에 따라서 포인트가 부여되는 구간이 다르니 표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지급된 포인트는 SRT예매 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번 달 실적으로 쌓인 포인트는 다음 달에 SRT포인트로 변환되어 지급이 됩니다. 지급된 포인트를 SRT앱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삼성카드 taptap I

삼성 탭탭 아이카드는 일상 패키지와 여가 패키지가 있는데 여가 패키지로 사용 시 SRT 및 철도 3만 원 이상 결제 시 5천 원 창구 할인이 됩니다. 전월 실적 이용은 50만 원 이상이며 월 2회까지 할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삼성 탭탭 아이카드의 또 다른 장점은 마켓 컬리 20%, 스타벅스, 폴 바셋, 파리크라상 등 총 13개의 카페 및 제과점 30% 할인이 있는데요. 모두 월 1만 원에 한도 내에서 할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임산부 및 청소년 SRT 공공할인

 

  • 임산부 할인

임산부 할인은 SRT회원으로 공공할인 등록 및 인증이 완료된 분에 한에 할인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SRT에서 지정해준 좌석을 사용 시 30%가 할인이 되며, 출산예정일 + 1년까지 할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청소년 할인

청소년 할인은 만 13세 이상 만 25세 미만의 청소년들로 공공할인 등록 및 인증이 완료돼있는 청소년에 한에 할인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좌석에 경우 SRT에서 지정된 좌석을 지정해주며 10%의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 그 외의 공공할인

 

- 유아 할인

 

만 6세 미만의 유아는 보호자 1명당 좌석을 지정하지 않은 무임승차가 가능합니다. 만약 좌석을 이용하고 싶을 경우에는 75% 할인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 3세대(代) 할인

 

부모, 부부, 자녀가 동일한 구간을 운행 시 30%의 할인이 적용되는 3대(代) 할인이 있습니다. 모든 할인과 마찬가지로 SRT 홈페이지에 미리 등록이 되어있어야 하며, 설날이나 추석과 같은 명절에는 할인이 안된다고 합니다.

 

최소 3매에서 최대 9매까지 할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장애인, 국가유공자, 어린이 할인과 중복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