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통신비로 토스 앱에서 신용점수 올리는 법

by 도롱뇽2 2021. 10. 21.
300x250

신용등급은 경제활동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집을 구하거나, 카드를 발급하거나, 대출을 연장할 때도 높은 신용등급이 중요합니다. 토스에서는 통신비, 건강보험료, 소득자료를 제출한다면 간편하게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래 글에서 도움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통신비로 신용점수 올리는 법

■ 토스 뱅크에서 신용점수 올리기

 

토스앱으로 신용점수올리는 순서
토스뱅크 신용점수 올리기 순서

 

 

토스를 통해 신용점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먼저 토스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번거롭지만 토스 앱을 설치하시고 위의 순서대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토스 앱을 눌러 메인 화면에 들어가 오른쪽 아래 전체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메뉴로 들어가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립니다. 아래쪽 메뉴들 중 신용점수 올리기를 클릭합니다.

3. 신용점수 올리기로 들어가게 되면 세 번째 화면이 나오며, 원하는 제출 형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통신비, 건강보험료, 소득 납부내역의 연체나 증명에 따라서 신용점수가 반영되며, 절차상의 개인정보는 따로 저장되지 않는다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할 점은 개인의 신용점수를 판단하는 기준에는 KCB 점수와 나이스 점수가 있는데, 토스 뱅크나 카카오 뱅크에서 검색할 수 있는 신용점수는 KCB점수를 기준으로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리가 너무 좋다고? 토스 뱅크 입출금통장 만드는 법

 

 

■ 통신비로 신용점수 올리기

 

통신비 납부내역_신용점수 올리는 법
신용점수올리기_통신비납부내역

 

 

먼저 통신비를 통해 신용점수를 올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통신비 납부내역으로 올리기' 제출 버튼을 누르고, 통신사, 통신사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 통신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미리 알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2. 통신사가 체크가 완료되면 암호 숫자를 체크해서 입력합니다.

3. 확인 절차가 끝나면 기본의 통신비 납부내역 서류가 자동으로 검색이 되고, 신용평가사로 보내기 버튼을 누릅니다.

4. 보내기 버튼을 누르고 나면, 본인의 신용점수가 몇 점이 오르는지 알려줍니다.

 

신용점수 상승을 위한 납부 내역을 제출할 때는, 평가사별로 6~12개월 정도의 텀을 두라고 권유하지만 틈틈이 들어가서 서류를 제출하셔도 무방하니 시간 날 때 가끔씩 올려주는 것도 신용등급에 좋은 영향을 줄 것입니다.

 

 

 

납부내역으로 신용등급 올리기

납부내역으로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에는 건강보험료와 소득 증빙 자료가 있다고 합니다. 두 가지 서류는 제출 시 평가시간이 소요되어 약 1분 정도 걸리니 신용평가가 확인되는 동안 앱을 나가지 마시길 바랍니다.

 

 

■ 납부내역으로 신용점수 올리기

 

 

건강보험료 납부내역_신용점수 올리는 법
신용점수올리기_납부내역

 

 

납부내역으로 신용점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핸드폰에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니 꼭 시작 전에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1. 신용점수 올리기 화면에서 '일반 납부내역 올리기 제출' 버튼을 누릅니다.

2.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스마트폰에 저장된 인증서가 나옵니다(위의 사진 순서 바뀌었습니다.)

3. 인증서를 클릭하면 납부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건강보험, 소득금액 증빙 서류 둘 중 하나만 선택될 수 있고, 둘 다 선택될 수 있습니다.

5. 서류 평가에 일정 시간이 소요됨으로 조금 기다리시면 됩니다.

6. 점수가 올라가는 경우도 있지만 따로 점수가 올라가지 않은 경우도 있으니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신용점수 올리는 신용(체크) 카드 사용법 꿀팁

 

  • 한도의 30%만 사용

신용카드 회사에서는 신용점수를 책정할 때, 사용자의 소비 패턴을 기준으로 점수를 매긴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100만 원 한도 카드의 사용자가 매번 100만 원을 신용카드로 사용하면, 매번 신용카드를 써야 할 정도로 낮은 소득 수준으로 판단합니다.

 

반대로 100만 원 한도의 카드에서 30만 원만 사용하는 이용자에 대해서는 카드 지출 외에 일반 현금이라던지, 체크카드를 사용한다고 판단합니다. 

 

따라서 후자의 경우 경제활동에 있어서 금전적으로 더 여유 있고, 채무 능력이 있다고 판단하게 되기 때문에, 자신이 월에 지출하는 카드 대금을 정리해 보시고 평균 금액을 카드 한도에 30%로 설정하시어, 전체 사용하는 카드 한도를 늘린다면 신용등급을 올리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무작정 신용카드를 사용한다고 신용점수가 올라가지 않기 때문에, 적절한 범위 내에서 금융활동을 잘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통신비를 통해서 신용점수 올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버거킹도 캐시백 해주는 토스 뱅크 카드!!

토스 후불결제? 현금화? 자세히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