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충동 구매를 막으려면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 가입하세요

by 경배스토리 2021. 11. 11.
300x250

카카오 뱅크는 26주 동안 매일 적금을 하는 시스템으로 매일매일 충동구매로 스트레스를 푸는 분들에게 시드머니를 모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적금이라고 해서 이자를 기대하기보다는 저축하는 습관을 위한 카카오 뱅크 적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 소개

 

  • 소개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은 첫 저축 금액을 설정한 후 26주 동안 매주 점진적으로 저축 금액을 늘려가는 인터벌식 적금입니다.

 

예를 들어 증액 금액을 1000원으로 설정했을 경우, 첫 주에는 천 원, 둘째 주에는 2천 원, 마지막 26주에는 2만 6천 원이 저축되는 적금입니다.

 

26주 적금의 이자는 세전 1.5%로 26주를 만기 했을 경우 총 2%의 0.5% 추가된 금리로 이자를 계산합니다. 증액 최대 금액인 만원을 설정한 후 만기 시 이자를 따져보면 약 1만 2천 원 정도입니다. 여기서 각해봐야 할 점은 카카오 적금은 이자를 보고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26주는 개월로 따졌을 때 6개월 정도인데, 6개월에 약 만원을 더 받고자 적금을 하는 것은 시간과 돈을 같이 낭비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만원 증액 적금 개설 시 만기 원금이 약 3백50만 원 정도로 어느 정도의 시드머니를 모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26주 차 적금을 하는 궁극적인 목표가 돼야 합니다.

 

따라서 이자를 보고 적금을 시작하시기 보다는 레버리지를 위한 시드머니 혹은 충동구매를 방지하고자 저축습관을 키우기 위한 방편으로 생각하시고 적금을 개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가입하기

 

 

카카오뱅크 26주적금 신청방법_1

 

 

1.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신 후 메뉴 버튼을 눌러줍니다.

 

2. 메뉴창을 아래로 내려서 상품 가입 - 26주 적금을 클릭해줍니다.

 

3. 26주 적금의 상품 화면이 나오며, 간단한 설명을 읽으신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카오뱅크 26주적금 신청방법_2

 

 

4. 신청하기를 누르면 26주 동안 함께할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데, 귀여운 캐릭터를 고르면 기분 좋게 적금을 할 수 있으니 마음에 드시는 캐릭터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5. 다음 버튼을 누르게 되면 상품에 대한 약관 및 상품 내용이 있으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26주적금 신청방법_3

 

 

6. 마지막으로 매주 얼마씩 증액을 할지에 대한 내용과 만기 시 원금 및 이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만기설정란에서 '만기 시 자동해지'로 설정을 바꾸시면 만기 원금이 자동 이체되기 때문에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8. 이후 계좌를 개설하기 되면 출금계좌에 잔액이 남아있어야 자동으로 적금이 이체되기 때문에, 항상 잔고가 떨어지지 않게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금액, 금액별 이자와 만기 시 금액

첫 계좌 개설때 증액할 수 있는 금액을 정할 수 있는데, 첫 납입 금액과 만기이자 만기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두에도 말씀을 드렸지만 카카오 적금은 이자를 받기 위한 훈련이 아니라 종잣돈을 모으기 위한 첫걸음이기 때문에, 만기 시 금액을 생각하시고 개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첫 납입 금액 세전 만기 이자 만기시 금액
1,000원 1,237원     351,000원
2,000원 2,474원     702,000원
3,000원 3,711원    1,053,000원
5,000원 6,186원    1,755,000원
10,000원 12,372원  3,510,000원

*2021년 11월 기준

 

 

 

 

이자보다는 적금 풍차 돌리기

 

  •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단점

카카오 26주 적금의 단점은 6개월 동안 아무리 금액을 많이 넣는다고 하여도 이자는 최대 약 만원 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서두에 말씀드린 것처럼 이자를 생각하시기보다는 적금의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시드머니를 충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점이라고 소개는 해드렸지만, 어떤 방향으로 재태크를 하느냐에 따라서 다르게 생각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적금을 해서 쓸데없는 지출을 줄인다는 측면에서는 장점이라고 할 수 있지만, 돈을 불리는 목적으로 적금을 한다고 하면 그때는 단점이 되는 것입니다. 

 

 

적금 풍차 돌리기

 

 

  • 이자로 돈 버는 시기는 지났다.

엄청나게 많은 돈을 은행에 예치하지 않는 이상 시중 연평균 금리가 2%를 넘지 않기 때문에 일반 회사원이나 직장인들에게는 저축을 통한 배당이자는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IMF 이전만 하더라도 연 10~15%가 되는 이자율로 인해서 은행에 저금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는 얘기가 많았지만 20년이 지난 지금에도 은행에 돈만 넣어놓고 부자가 되었다고 생각하는 것은 정말로 어리석은 생각이라고 생각합니다. 

 

 

  • 적금 풍차 돌리기로 저축습관 만들기

적금 풍차 돌리기는 많이 소개되었던 저축 방식으로 매달 적금을 들어서 13번째 달에는 만기금액을 받고, 여유 있게 다시 적금을 들거나 목돈을 만드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 26주 적금을 통해 1천 원 증액이 되는 계좌를 개설했다고 가정해봅니다.

 

매주 증액이 되면서 26주 차에 2만 6천 원을 저축해야 합니다. 이때 적금 풍차 돌리기를 한다면 첫 통장이 26주가 되는 시점에 12개의 통장에 저축금액이 가장 많은 주는 24만 6천 원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대략 저축금액이 많은 달 기준으로 80만 원 정도의 예산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80만 원 정도의 적금은 적지 않은 금액이지만 굳은 의지로 천 원 카카오 풍차 돌리기를 한다면, 매번 따분한 종잣돈을 모으는 것에서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으실 겁니다.

 

13번째 달이 되면 이후 매달 약 35만 원씩 통장에 꽂히기 때문에 돈을 만지는 재미, 저축의 흥미를 상승 등의 긍정적 효과를 볼 수 있고, 결국에는 많은 시드머니를 모으기에 충분한 동기부여가 될 것입니다.

 

우리가 매일 사 먹는 커피값도 3천 원으로 계산했을 때 매달 7~8만 원, 6개월이면 약 50만 원이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26주 적금을 시작해 시드머니를 모으는 일이 결코 티끌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적금 중도 해시지

 

  • 긴급 출금 가능

26주 적금은 중도 해지의 방지를 위해서 2번의 긴급 출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출금 후 잔액이 10만 원 이상일 때만 가능하기 때문에 잔액을 잘 확인하시고 출금하시길 바랍니다.

 

 

  • 중도해지하는 경우

 

중도 해지하는 경우 원금은 손해 보거나 하는 특별한 페널티는 없지만 연 이자율이 조금 떨어진다는 점이 있습니다. 대부분 많은 금액을 지출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스스로의 습관을 바꾼다는 생각으로 전환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카카오 26주 적금에 대해 알아보며, 적금 풍차 돌리기 그리고 적금을 하는 궁극적인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매번 인터넷 쇼핑, 홈쇼핑을 통해 충동구매나 무지 성 지출을 하고 계시다면 지금 바로 카카오 뱅크 적금을 시작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카카오 뱅크에서 숨겨진 휴면예금, 보험금 찾기

휴면 예금이란 통장에 돈을 넣어놨는데 깜박하거나, 다른 은행업무로 인해 5년 이상 사용되지 않은 예금이나 3년 이상 청구되지 않은 보험료를 이야기한다고 합니다. 카카오 뱅크에서는 휴면예

doryongnyo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