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팡정보

쿠팡 계약직 입사 신청부터 해야 하는 이유

by 도롱뇽2 2023. 1. 1.
300x250

쿠팡에 계약직 입사를 계획 중이라면 2가지 이유로 원하는 날짜에 일을 시작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많은 대기 인원과 월컴데이라는 인턴 기간 때문입니다. 지금도 계약직을 망설이는 중이라면 오늘 내용 읽어보시고 빠르게 입사 신청부터 하시길 바랍니다. 

 

 

계약직 입사 신청부터 해야 하는 이유

쿠팡 물류센터 흔히 쿠팡에서는 계약직 인원을 많이 뽑습니다. 그래서인지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하게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계약직을 하려고 하면 짧게는 1주 길게는 2주 정도이상을 대기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모두 월컴데이와 대기인원 때문입니다.

 

웰컴데이란 계약직이 되기 전 하루의 인턴 과정입니다. 이 하루동안 여러 업무를 해보며 나에게 맞는 일을 찾는 업무 단계입니다. 근데  웰컴데이는 센터별 하루 진행 인원이 정해져 있어, 대기자가 많다면 순서를 기다려야 합니다. 이 기간 때문에 입사가 늦어지게 됩니다.

 

웰컴데이는 입사를 필수과정이기 때문에, 무조건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쿠팡에 다닐 생각이 있다면 계약직 입사 신청을 미리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계약직 신청을 하면 무조건 해야 되는 줄 알고 망설이는 분들이 많은데, 나중에 최소를 해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아래의 입사 순서를 알고 나면 왜 그런지 더 이해가 잘되실 겁니다. 어떤 순서인지 계약직 입사 과정 및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쿠팡 계약직 신청 방법

1. 계약직 신청

쿠팡 계약직을 하려면 먼저 각 센터의 대표 핸드폰 번호로 입사 신청을 합니다. 센터 핸드폰 번호는 검색을 통해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계약직 지원을 할 때는 고려해야 할 점은 내가 입사할 센터에서 일용직(단기)을 해보고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똑같은 시간 일을 해도 센터별로 업무의 강도도 다르고, 추가 인센티브(보너스)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왕 쿠팡에서 일하는 거 쉽고 돈 많이 주는 곳을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2. 웰컴데이

입사 지원을 하면 쿠팡에서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월컴데이 날짜를 정합니다. 위에서도 설명했듯 이 과정 때문에 계약직 입사가 미뤄지는 것입니다.

 

3. 계약직 합격, 불합격 통보

웰컴데이 진행하면 각 공정 관리자가 업무를 잘하는지 못하는지 평가를 합니다. 정말 뺀질거리지 않는 이상 대부분 쉽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웰컴데이에 합격한 분들은 '합격통보'가 아직 업무가 미숙한 분들은 '불합격통보'가 됩니다. 만약 불합격이 되면 다른 센터나 다시 지원을 해야 합니다. 대부분 합격을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간혹 있어서 이러한 경우를 대비해서라도 계약직 신청을 먼저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4. 입사일 정하기

합격통보를 받은 분들은 입사일을 정합니다. 바로 다음날 입사를 해도 되고, 원하는 날짜를 정해서 입사를 해도 됩니다. 아직 계약서를 쓰기 전이기 때문에 일을 하지 싫다면 계약직을 취소해도 됩니다. 이 기간에는 신청 취소를 해도 불이익이 없습니다.

 

입사일을 정한 후 계약서를 작성하면 그때부터는 정식 입사가 완료됩니다. 계약서를 작성한 후에는  입사당일에는 온라인 교육을 받고, 다음날부터 쿠팡 계약직 입사가 완료됩니다. 이때부터는 서류상 계약이 완료되어 취소를 하면 나중에 단기직 신청 때 불리 할 수도 있습니다.

 

  • 웰컴데이를 통과한 후 입사가 결정되어도, 계약서 쓰기 전에 취소를 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 그렇기 때문에 미리 신청을 해서 대기를 해 놓는 것이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쿠팡 계약직 장점 및 월급

쿠팡계약직에 가장 큰 장점은 월급입니다. 기존 일용직보다 시급이 높아 실수령액 기준 한 달 10~20만 원을 더 챙길 수 있습니다. 또한 주휴수당은 기본이고, 주 5일 근무제이기 때문에 쉬는 날도 보장됩니다.

 

각 센터별로 계약직 입사지원자에게 인센티브(보너스)가 있습니다. 아주더운 여름이나 추운 겨울에는 일을 하려는 사람이 적기 때문에, 쿠팡에서는 계약직 입사를 유도하기 위해 인센티브를 지원합니다. 많은 곳은 최대 300만 원(3개월)까지 주는 곳이 있어, 잘만하면 세후 300만 원씩 챙겨갈 수 있습니다.

 

 

연차 같은 경우 매달 1개의 휴가가 생기는데, 눈치 보지 않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차 외에도 여성분들의 보건휴가, 가족 돌봄 휴가, 정말 힘든 날은 결근도 신청이 가능해 근무 스케줄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매년 시급에 맞춰 월급은 당연히 오르고, 2023년부터는 한 달 만근시 추가 10만 원을 지급합니다. 금전적으로만 따지면 월급 외 추가 수당이 많기 때문에 단기간 돈을 모으기도 좋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오늘은 쿠팡 계약직 입사 신청을 왜 먼저 해야 하는지 알아봤습니다. 입사 지원을 하면 바로 계약직을 할 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또 신청을 하면 무조건 다녀야 되는 줄 알고 망설이는 분들이 많았을 텐데 오늘 내용을 통해서 궁금증이 해결되셨기를 기원합니다.

 

추가적으로 계약직 입사예정이라면 필요한 서류나 급여에 대해서 아래 내용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쿠팡 계약직 입사서류 IRP계좌 알아보기

달라진 쿠팡 일용직 급여 알아보기(주휴수당 관련)

 

반응형

댓글